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 수준 운영 제안서 (SLA 제안서)

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 수준 운영 제안서 (SLA 제안서)

 

 

 

 

제안서 특징

- SLA (서비스 품질관리) 관련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시스템 및 서비스 운영 제안 시 본 내용이 함께 제안되면 좋습니다.

 

안내 사항

- 폰 트 : 나눔고딕, 나눔바른고딕

- 페이지 수 : 25 페이지)

 

저작권

- 직접 제작한 저작물로서 구매자분께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 구매 후 참고하시어 제안 입찰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 재판매 금지, 수정후 재판매 금지입니다. (어떤분께 드렸더니 자기가 판매하고 있더군요)

 

# 자료를 구매해서 활용한다는뜻은,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여주고, 타인의 경험을 구매하는것과 같습니다.

 


 

목차

 

1. 서비스 품질관리

..1.1 개요

..1.2 도입 목적

 

2. SLA 관리

..2.1 서비스 수준 협약(SLA) 기반 사업 관리 방안

..2.2 목표 수립

..2.3 SLA 측정항목 관리 방안

..2.4 서비스 수준 관리 협의체 구성 방안

 

3. 측정 및 개선

..3.1 서비스 수준 관리 측정 체계 구축

..3.2 평가항목 및 측정지표 관리방안

..3.3 서비스 수준 관리 개선 방안

 

서비스 수준 평가표 (예시)

SLA 성과측정지표 정의서(예시) 

 

Appendix.

1. SLA 추진 절차

2. SLA 측정 지표 사례 

- 기획 및 운영 혁신 지표

- 변경관리 지표

-보안관리 지표

-장애관리 지표

-Help Desk 관련 지표

-시스템 운영 지표

-네트워크 관리 지표

-응용 프로그램 운영/유지보수 관련 지표

-Desktop 운영/유지보수 관련 지표

-응용 프로그램 개발 관련 지표

 

 

https://www.documento.co.kr/36/?idx=159 (원문)

 

SLA 제안서 | 나라장터 입찰 제안서 | 도큐멘토 | SLA 서비스 품질관리

SLA 서비스 품질관리 부문 프리세일즈 제안서입니다.

www.documen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