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설계 전문 기획서 (PPT)
UI/UX 설계 전문 기획서 (PPT)
오프라인 중심 -> 온라인 중심으로 영업방식을 변환하는 기업의 UX 설계 기획문서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 내용을 가지고 강의까지 하시더군요.
본 문서는
- U.I / U.X 를 디자인하기 위해 필요한 구조화된 과정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각 설계 과정마다 필요한 내역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전체 흐름 설명
1. 오프라인 -> 온라인으로 변환하기 위해서 핵심 질문을 던집니다.
2. 고객군과 메가트랜드를 보고 구성안을 터치합니다
3. 케이스 스터디 하며 정보구조를 설계합니다.
4. 오프라인 서비스를 그룹핑합니다.
5. 사이트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페이지별 타입을 구분합니다.
6. U.I / U.X 를 설계합니다.
7. UI 구조별 취득하고자 하는 사항에 대한 구조를 정의합니다.
8. UI / UX 를 모델링합니다.
9. 정보접근에 용이한 네비게이션을 설정합니다.
10. 정보제공에 용이한 멀티 채널을 구성합니다.
사용 요령
- 사용되는 기업에 맞추어 내용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회사소개 내용 등 기업에 대한 특징적인 부분은 삭제했습니다
- 제안사만의 특장점은 삭제했습니다 (귀사의 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안내 사항
- 폰 트 : 나눔 고딕 (모든 폰트 동일)
- 페이지 수 : 78 여 페이지
[ 목차 ]
Approach
User Experience modeling
.. Abstract Key Question
.... 차별화 된 전문적인 온라인 채널 서비스를 런칭
.... 기존 XXX금융 고객군의 활용과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고객을 확보
.... 개인화 서비스 강조를 통한 고객 충성도 확보
....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대해 쉽게 보여져야 함
.... 이탈방지 및 재유입 프로세스
.. 고객분석
.. Mega Trend
Information architecture
.. Approach
.. 고객 Need 분석
.. Case Study
.... AAAA 기업
.... BBBB 기업
.... CCCC 기업
.... DDDD 기업
.... 시사점
.. Service Grouping
.... Information grouping
.... Navigation strategy
.... Navigation strategy - 실천방안
.... Navigation strategy – concept diagram
.. Information Architecture Mapping
.. 사이트 유형별 분류
.... Site linkage action flow
.. 페이지 타입 정의
.. 핵심 특성 및 혜택
.. Service Framework
.... 사업 서비스 수직 다각화
.... 미래 사업으로의 서비스 수평 다각화
.... Device 기반 모바일 서비스 Pool
User Interface Design
.. Approach
.... What is U.I / U.X design?
.... Objective : 고객의 방문목적 성취 가능성 극대화
.... Objective : Customer centered service
...... Approach – framework (정의)
...... Approach – framework (정보분석)
...... Approach – framework (분석/판단)
...... Approach – framework (세부기획)
...... Approach – framework (확인단계)
.. U.I / U.X Design Process
.... Process 1 : Use case modeling
.... Process 2 : Task flow modeling
.... Process 3 : Interface modeling
.... Process 4 : Sequence modeling (optional)
.... Process 5 : dynamic modeling
.... Process 6 : Asset modeling
.... Process 7 : Arrangement modeling
.... Process 8 : U.I / U.X blueprint
.. U.I / U.X Design Case
.... 과제 : 서비스 서비스상품을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U.I / U.X design
.... Step 1. Use case modeling
.... Step 2. Task flow modeling
.... Step 3. Interface model
.... Step 4. dynamic model
.... Step 5. Arrangement model
.... Step 6. Layer system
.. Navigation System
.... 절대적 Navigation & 상대적 Navigation
.... 고정 Navigation & 유동 Navigation
.. Global Navigation
.. Grid System
.. Contents 구성
.. N-Screen 구성
.. Layer System
Multi channel integration
.. Approach
.. Customer Scenario Modeling
.. Customer’s Need
.. Multi Channel Strategy (멀티채널의 구성)
.. Integration (통합 서비스의 제공)
.. Separation (각 채널별 서비스 분리)
동영상 미리보기
https://www.documento.co.kr/36/?idx=136 (구매하기)
제안서 | UI UX 디자인 설계 문서 | 도큐멘토
UI/UX 설계 전문 기획서 (PPT)로서 제안서와 사업기획서, 수행계획서 등에 함께 제출되어 고객사에 제안서로 제출, UI 프리엠웍으로 제공된 문서입니다.
www.documen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