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기획서

월 1억 매출, 금융 시스템 유지운영 제안서

도큐멘토 2023. 7. 25. 10:17

 

 

oo금융 시스템 유지보수(SM 운영) 제안서

 

제안규모 : 계약기간 - 12개월 / 월 1억~2억 규모

제안제출 : 2018년~2019년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목차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목차 확인하세요

 

제안서 특징

- oooo 금융 시스템을 유지보수(SM) 하기 위해 제안했던 제안서입니다

- 이후 ‘차세대 통합시스템’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 업무 시스템의 유지보수와 함께 빠른 장애 조치가 요구사항이었습니다.

- SLA 에 기반한 품질보증활동 내용이 있습니다.

 

사용 요령

- 디자인 등은 스스로 꾸미시면 됩니다. (재단 특성 상 배경 이미지 등을 거부하셨었습니다)

- 회사소개 내용 등 기업에 대한 특징적인 부분은 삭제했습니다

- 제안사만의 특장점은 삭제했습니다 (귀사의 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사용폰트

- 맑은 고딕

- 나눔 고딕

 

미리보기 (동영상)


 


 

 

목차

- 제안업체 일반 (모두 삭제)

- 제안개요

........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2. 제안의 범위

........3. 제안의 전제조건

........4. 사업수행전략

- 사업수행방안

 

....사업 수행 개요

....1. 사업 수행 체계

........1. 개요

........2. 담당 역할

........3. 사업 수행 내용

....세부 수행 방안

........1. 운영 및 유지보수

............1. 업무시스템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

................1. 업무시스템 운영 방안

....................1. 서버 운영 방안

....................2. 디스크 운영 방안

....................3. 네트워크 운영 방안

....................4. 응용 시스템 운영 방안

....................5. 고객 요구사항(CSR) 대응 방안

....................6. 시스템 모니터링

....................7. 업무 매뉴얼 및 지침서 관리 방안

................2. 응용프로그램 성능 유지 및 개선 방안

....................1. 업무 시스템 성능관리

....................2. 성능관련 문제 해결 과정에 따른 접근 방법

....................3. 성능관리 구조도

....................4. 성능관리 프로세스

................3. 업무시스템 개선 방안

....................1. 업무 시스템 업무 분야별 분석 및 개선

....................2. 업무시스템 주요 부문별 기능 개선 방안

....................3. 타 업무 시스템 연계 기능 강화

....................4. 신기술 세미나 동향정보 제공

................4. 사용자 요청자료 산출 지원 방안

....................1. 통계자료 제공 지원 방안

................5. 통합 성능 테스트 방안

....................1. 통합 성능테스트 수행 방안

....................2. 신뢰성 테스트

....................3. 성능 테스트

............2. 솔루션 및 보증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1. 응용 시스템 현황

................2. S/W 유지보수 업무 지원 방안

............3. 국가회계기준 도입을 위한 회계업무시스템 보완

................1. 차세대 재무관리 시스템 구조도(목표 시스템)

................2. 회계업무시스템 변경 구축 지원 내용

................3. 現 업무 시스템 내 국가회계기준 시스템 구축

........2. 차세대 통합시스템 구축 사업 지원

............1. 차세대 통합시스템 사업 지원 방안

................1. 단계 별 지원 방안 및 전담인력 운용 방안

................2. 차세대 통합시스템 구축 지원 요청 처리 프로세스

................3. 업무지원 요청 처리 프로세스 상세내역

............2. 現 유지보수 대상 정보시스템 분석 및 지원 방안

................1. 現 유지보수 대상 응용시스템 사전 분석 실시

................2. 차세대 통합시스템 구축 사업 전담 지원 인력 투입

........3. 사업 참여 인력

............1. 투입인력 총괄표 (삭제)

............2. 투입인력 이력사항 (삭제)

 

- 프로젝트 관리방안

....1. 사업수행 조직

........1. 사업수행조직도

........2. 조직의 구성방안

........3. 수행 조직 및 업무 분장

....2. 품질보증계획

........1. 업무시스템 유지보수 수준 향상 및 유지방안

............1. 서비스 수준 협약(SLA) 기반 사업 관리 방안

............2. 서비스 수준 관리 측정항목 관리

............3. 서비스 수준 관리 협의체 구성 방안

............4. 서비스 수준 관리 측정 체계 구축

............5. 서비스 수준 관리 평가 및 개선

............6. 서비스 수준 관리 개선 방안

............7. 서비스 수준 관리 성과 보고 및 산출물 관리 방안

........2. 품질관리 방안

............1. 품질 관리 전략

............2. 품질보증 조직 및 역할

............3. 품질보증 절차 및 내용

....3. 사업관리 방안

........1. 사업 관리 방법론 (삭제)

........2. 인력관리 방안

............1. 인력 운영 전략

............2. 인력 구성 방안

................1. 유지보수 인력 구성

................2. 인력 교체 시 지원 방안

............3. 인력 고도화 방안

................1. 목표 및 전략

................2. 우수 인력 확보

................3. 영역 별 투입요원 전문 교육 계획

............4. 위험 관리 방안

................1. 위험 관리 개요

................2. 위험관리 분석 절차 및 조직 체계

....4. 프로젝트 관리 방안

........1. 문서 관리 방안

............1. 산출물 작성 원칙

............2. 문서의 표준화 및 관리 방안

............3. 문서화 목록 제출 계획(안)

........2. 형상 관리 방안

............1. 형상 관리 개요

............2. 형상 관리 전략

............3. 형상 관리 대상 및 방안

........3. 의사 소통 관리

............1. 주요이슈 방안

............2. 의사소통 기법

............3. 의사소통 보고 절차

........4. 보안 관리

............1. 보안관리 개요

............2. 사업 수행 시점 별 보안 관리 방안

............3. 보안관리 세부 대책

............4. 보안관리 위협 대응방안

 

- 프로젝트 지원 방안

....1. 교육 훈련 계획

........1. 교육 훈련 개요

........2. 교육 수행 방안

........3. 추진 조직

........4. 교육 진행 절차

........5. 주요 교육 훈련 내용

....2. 기술 이전 방안

........1. 기술 지원 및 이전 개요

........2. 기술 이전 체계

........3. 기술 이전 절차

....3. 비상 대책 방안

........1. 비상 관리 대책

............1. 비상 관리 대책 개요

............2. 비상대응 조직 및 비상 연락망

............3. 비상 시 대응 절차

............4. 바이러스, 사이버테러 등으로 인한 장애 시 비상 대응 방안

............5. 자연재해 대응 방안

............6. 파업/태업 발생 시 긴급 유지보수 대책

........2. 장애 관리 방안

............1. 장애관리 개요

............2. 장애대응 프로세스

............3. 장애 유형 별 대응 및 관리 방안

............4. 신속한 장애 대응 방안

............5. 장애 이력 관리 방안

............6. 사후관리 방안

........3. 백업 관리 방안

............1. 백업 상세 절차

............2. 복구 상세 절차

............3. 백업 정책

 

 

 

 

 

 

https://www.documento.co.kr/36/?idx=98 (구매하기)

 

제안서 | 금융재단 연간 유지보수 제안서 SM | 도큐멘토

금융재단 시스템에 대해 효율적인 유지보수(SM 운영)을 제안한 제안서입니다

www.documento.co.kr